본문 바로가기
꿈의 도움닫기

영감의 원천 – 역경을 이겨낸 유명인사

by 쌤신 2017. 11. 3.

영감의 원천 역경을 이겨낸 유명인사

 

변함없이 험난한 한해를 보내며 이번 한해는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를 돌아보는 도중에 역경을 이겨내고 큰일을 이루어낸 셀러비(유명인사)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이 공감하고 큰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내용을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신의 이름을 떨치지 않아도, 순자산(Net Worth)이 많지 않아도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의 땀방울을 흘리는 우리 모두가 영감과 좋은 영향력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는 이름, 업적, 통계적인 수치를 보게 될 때 더 임팩트있고, 우리가 그들이 역경을 이겨낸 열매를 누리는 모습을 보면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들의 업적과 순자산을 포함시켜 역경의 열매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더 디테일하게 들어간다면 분명 더 어려웠던 부분들이 많겠지만, 더 큰 상상의 나래를 위해 심플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source : http://people.com>

 

J K Rowling(조앤 캐슬린 롤링)

 

해리포터 시리즈(Harry Potter Series) 의 저자

순자산 : $1 Billion - 한화 약 1조, 1,155억원

영국 여왕보다도 더 큰 부자의 반열에 올랐다고 하죠.

 

그녀는 무직의 싱글맘이었고, 사회기초 수급대상자로서의 사회적 지원을 받으며, 우울증이 걸린채로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해리포터 작품을 쓰고 난 뒤 6년동안 12개의 출판사에서 작품을 거절당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친 뒤 40억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그녀는 가장 부유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해마다 올라오는 그녀의 사진을 보면.. 롤링의 시간은 거꾸로 가는 것 같습니다..점점 젊어지는 모습에 참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단순히 물질적인 풍요로만 이렇게 되는 것은 아니겠죠. 어려웠던 만큼 인정을 받을 때 그 기쁨의 크기가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source : https://www.gsb.stanford.edu>

 

Oprah Winfrey(오프라 윈프리)

 

토크쇼 진행자 (Talk Show Host)

순자산 : $2.9 Billion - 한화 약 3조 2,349억 5000만원

 

가정부와 탄광부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9살과 13, 성적으로 학대 받았고, 14살에 임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지역방송국에서부터 차근차근 노력하여 32살에 백만장자가 됩니다.

예전에 가장 놀라웠던 에피소드 중 하나는 그녀의 쇼 도중에 오프라는 이 쇼에 참여한 남성분들에게 BMW를 선물하고 싶다고 말 했습니다. 추첨을 통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 방청객들에게 그녀는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BMW 차키를 주더군요. 어려웠던 만큼,, 나눌 줄도 아는 큰 그릇으로 성장한 한 사람을 보는 듯 합니다.

 

 

<source : http://soob.me>

 

 

마윈 Jack Ma (잭 마)

 

알리바바(Alibaba)의 창립자

순자산 : $26 Billion - 한화 약 29조 30억원 

 

KFC를 포함 30개의 회사에 지원했으나 거절당하고, 하버드(Harvard)대학교에 10번이나 지원했으나 불합격 통보를 받습니다. 학교에서 중퇴했고, 대학교시험에 낙제를 면치 못했습니다. 그러나 알리바바를 창립하여 지금의 자리에까지 올랐고, 강연프로그램이나 토크쇼에 나온 그의 단호한 모습,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스타트업들의 우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source : http://www.wolfhallbroadway.com>

 

Stephen Hawking (스티븐 호킹)

 

물리학자

순자산 : $20 Million - 한화 약 223억 1,000만원

 

21살에 ALS 진단을 받음 * ALS 근위축성 측삭경화증,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결국에는 말할 수도 움직일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최고의 과학자로 통칭되고 있습니다. 이 위대함이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듯합니다.

 

 

 

Sam Walton (샘 월튼)

 

월마트(Walmart) 창립자

순자산 $65 Billion - 한화 약 72조 5,075억 원

 

농장에서 우유를 짜고 또 그 우유를 팔며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신문을 팔며 돈을 모으는 어려운 시절을 보냈지만 매출액 규모 3900억 달러, 미국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직원 숫자 210만여 명, 매출액 기준으로 늘 세계 1위를 다투는 기업 월마트를 창립했습니다. 1992년에 암 투병 중 사망했지만 지금까지도 그는 세계 최대 유통기업을 일군 기업가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시점부터 시작한 그의 노력은 정말 정주행해도 될만큼 배울만한 것들이 많으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ource : http://www.indiewire.com>

 

Jim Carrey (짐 캐리)

코미디언, 배우

순자산 : $150 Million - 한화 약 1,673억 2,500만원

 

공장에서 야간 근로자로 일했고, 건물의 경비와 청소부로 일하며, 폐차장에서 버려진 화물차 안에서 먹고 자며, 맥도날드 햄버거 한 개로 하루 끼니를 때우는 등 매우 어렵고 힘든 생활을 했습니다. 배우로 준비하는 과정에서 난독증이라는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 생활을 견뎌내려 죽을 힘을 다한 캐리는 결국 헐리우드의 명실상부한 코미디 배우로 명성을 떨치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미국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가진 코미디언입니다.

 

 

<source : https://namu.wiki>

 

Colonel Sanders (콜로넬 샌더스)

KFC의 독립 가맹권을 소유

순자산 $3~5 Million - 한화 약 33억 4,650만원 ~ 55억 7,750만원

 

1009번의 레시피 실패가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치킨을 개발한 후 레스토랑으로부터 치킨당 5센트씩 받으며 사업을 하기 시작하다가 9년 후에는 미국 전역에 600개의 KFC 체인을 내게 됩니다. KFC 할아버지와 아주 비슷하게 생긴 이분의 이름이 샌더스 사장님일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 표정의 온화함 속에는 엄청난 역경이 숨어있어서 그 내공의 크기와 깊이가 어느 정도 될지 무섭습니다.

 

 

<source : http://indianexpress.com>

 

Brian Acton(브라이언 액튼)

 

Jan Koum과 함께 Whats App의 공동 창립자

순자산 : $5 Billion - 한화 약 5조 5,775억원

 

FacebookTwitter에 입사를 지원했으나 실패했습니다. 그 이후 좌절에 굴하지 않고, 그 이후 페이스북에서 $19 Billion을 지불하고 사들인 전 세계 메시징 앱 중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실패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죠.

 

 

<source : https://ohmy.disney.com>

 

Walt Disney (월트 디즈니)

 

The Walt Disney(디즈니 사)의 창립자

순자산 :$5 Billion - 한화 약 5조 5,775억원

 

어려서부터 가난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신문배달 시작했고, 가난을 이기지 못해 주머니에 $40이 남은채로 파산하게 됩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에 대한 꿈을 놓지 않고 절치부심한 결과 미키마우스라는 캐릭터를 창조하게 됩니다. MGM(Metro Golden Mayer 영화 시작할 때 사자우는 영상 나오는 제작사)에서 미키를 거절했다고 하죠..^^;;

 

MGM사는 얼마나 땅을 치며 후회했을까요.. 끊임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에 집중하고 노력한 결과 저의 유년시절과 지금 그리고 우리 아이의 유년시절까지도 기쁘게 해줄 훌륭하고 위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감사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

 

늘 연말이 된 이 시험이 되면 왠지 작년과 비슷한 것 같거나, 생각했던 것 보다 많은 것을 이루지 못한 마음에 시간에 대한 야속함과 시간의 무상함을 느낄 수 있지만.. 그런 생각에 마음이 무거워 지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 해의 마지막인1231일이든, 한 해의 시작인 11일이든, 만물이 소생하는 4월이든, 무성하게 열매 맺는 7월이든, 열매를 거두어 들이는 10월이든.. 그리고 한해가 저물어 가는 11월이든.. 어차피 이 모든 날은 우리가 성장해가는 과정이며, 특별히 무언가가 일어나야 하는 특별한 날이 아니라, 그냥, 내일일 뿐이며, 매년 지나가는 한 시점입니다.

 

매체와 사회적 알람이 울려대는 지금 너는 무엇을 하고 있어야해!!, 한해의 이 시점에는 특별히 무엇을 해야해!” 라는 소리에 요동치 마시고, 지금 하시던 대로 마음 흔들리지 마시고, 묵묵히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아니 혹여라도 똑같은 하루가 될 것 같다 하더도, 아니 혹시 실수해서 마음이 어려운 내일이 될 것 같다하더라도.. 오늘을 묵묵히 살아가시는 이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생각이 오늘도 우리의 꿈의 언어가 아닐까 합니다.

 

포기하지말고, 연말까지가 아닌 끝까지, 힘내시고 파이팅 하세요!!